IS 코엑스, 또다시 '참수' 동영상 공개… 잔인한 행태에 전세계 "경악"

[코리아데일리] 'IS 코엑스'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IS가 최근 공개한 참수 동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IS(이슬람국가)가 모하메드 알-가이디(Mohamed Al-Ghaid)라는 수단 기독교인 남성을 리비아에서 참수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 동영상은 같은 장소에서 파라즈 알-사이티(Faraj Al-Saiti)라는 이름의 리비아 군인을 총으로 살해하는 모습도 담고 있다.

동영상에서 알-가이디를 참수하는 IS 대원은 이 같은 행위에 대해 “수단에서 기독교인들이 무슬림들을 살해한 것에 대한 보복”이라고 주장했다. IS는 이달 초 북부 시리아 출신 아시리아 기독교인 인질 3명을 처형하는 동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었다.

기독교박해감시단체 행동요청(A Demand for Action)은 크리스천포스트에 보낸 이메일을 통해 IS의 계속된 만행에 대해 비판했다. 이 단체의 디아네 야크코(Diane Yaqco) 대변인은 “우리는 IS의 이러한 야만적인 행동에 대해 비판한다”면서 “아시리아인, 시리아인, 칼데아인들을 대상으로 한 조직적인 인종·종교 청소가 계속되고 있으며, 이들은 절망적인 상황에 놓여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국제사회가 즉시 이 문제에 개입해 주기를 간절히 요청한다”면서 “우리는 오래 전부터 조상들이 살아 온 땅에서 쫓겨나고 살해당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고 있다. 납치된 다른 생명들을 구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즉각 행동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북부 시리아 지역에서 200명 이상의 아시리아인 인질들이 IS에 의해 처형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IS 대원들은 한 동영상에서 한 인질에게 마지막으로 발언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했다. 이에 그 인질은 “수많은 사람들이 같은 처지에 놓여 있다. 우리를 구하기 위해 적절한 행동을 취하지 않는다면, 끔찍한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IS 코엑스, 제발 아무 일 없기를" "IS 코엑스, 대체 무슨 일이야 너무 무서워" "저 동영상 진짜 끔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