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역사교과서 

[코리아데일리] 김무성 역사교과서 논란이 새 국면으로 접어들 조짐이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친일 의혹을 제기하며 김무성 역사교과서 반대 입장을 드러낸 데 대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당 의원들이 집단 반박했기 때문이다.

김무성 역사교과서는 친일 의혹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김무성 대표 부친의 친일행적 의혹이 있는 건 사실이다. 국내 유력 일간지가 심층보도를 했을 정도다.

만약 사실이 아닐 경우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이 된다. 이건 보통 심각한 문제가 아니다. 매우 중한 사안이다. 새누리당이 김무성 대표 부친 행적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문재인 대표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다.

▲ 사진=NEWS1

하지만 새누리당은 거친 표현으로 문재인 대표의 주장을 반박할 뿐 실제 행동에 나서지 않고 있다. 김무성 역사교과서 문제에 사법부를 끌어들이면, 국정교과서 정국이 친일 의혹 규명으로 비화될 개연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전선을 확대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친일 규명 이슈는 분명 보수 쪽이 불리하다. 보수는 종북 문제에 예민하지만 이상하게도 친일 문제에선 소극적이다. 실제 친일 문제를 환기시킨 건 언제나 진보쪽이었다.

상황이 이렇게 되면서 친일 문제가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최대 걸림돌이 된 모양새다. 김무성 대표가 부친의 과거 행적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지 못하면 야권은 두고두고 이 문제를 지적할 가능성이 크다.

국정화 저지를 추진하는 쪽에서 보면 문재인 대표의 김무성 대표 부친 거론은 신의 한수다. 국정화 반대 명분에 있어 "부친 친일 행적 미화"보다 좋은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