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차량 보험료 

[코리아데일리] 고가차량 보험료가 인상될 예정인 가운데, 고가차량 보험료 할인을 받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고가차량 보험료를 할인 받는 방법은 보험사 특약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다. 물론 사고를 내지 않는 게 가장 좋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2009년부터 블랙박스를 설치한 차량은 보험료를 2~5% 할인해 주고 있다. 자동차 사고 시 책임소재를 가리는 데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고가의 블랙박스 비용으로 인해 설치를 꺼려하는 차주들이 많았는데, 최근엔 저렴한 블랙박스 상품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블랙박스 설치를 권장하고 있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의 경우 챙기면 좋다. 자동차보험 가입 후 1년간 주행거리가 자차보험가입할 때 약정한 주행거리 이하인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자동차 보험 가입할 때 할인 받는 선 할인방식과, 자차보험 만기 때 돌려받는 후 할인방식이 있다.
 

 

승용차 요일 특약은 특정요일에 운행을 안 하는 분들이 1년간 이를 지킬 경우에 8%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에어백, ABS 및 도난방지장치의 설치유무에 따라서도 자동차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다. 신차 출고 후 개별적으로 장착해도 할인이 된다.

그 외 알아두면 좋은 고가차량 보험료 깎는 특약으로는, 자동차보험 특약으로는 임시운전자 특약, 대리운전 중 사고보상 특약,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특약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