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출당" 발언에 안철수 측 "文대표 사병"

[코리아데일리]

새정치민주연합 혁식위원 조국 교수의 "출당" 발언에 안철수 의원 측과 비주류가 격분했다. 조국 교수의 페이스북 글이 전해진 14일 오전부터 안철수 의원 측과 비주류는 일제히 포문을 열고 조국 교수에 융단폭격을 가했다.

비주류의 한 의원은 "친노(친노무현) 물을 먹으면 다 그러냐. (조 교수가) 제2의 유시민이 되려고 하냐"며 "옳은 말도 X가지없이 해버리면 되냐. 그러니 (조 교수를) 문재인 대표의 사병이라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병호 의원은 "조국 교수도 (당) 바깥에 있을 땐 자유주의와 다양성을 생각하더니 (혁신위에) 들어가니 독재적 발상을 하고 있다. 건전한 비판과 자유로운 토론이 보장돼야 민주주의"라고 말했다.

또다른 비주류측 관계자는 "조국 교수는 정치하고 싶으면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책임이 있는 위치에서 관전자 비슷하게 이런저런 논평이나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조국 교수가 문 대표 호위부대나 하고 있으면서 야권 전체 총선승리나 집권에 대한 고민은 없는 백면서생의 얘기나 하고 있다. 조국 교수 본인은 학교로 가야 한다. 혁신안이 지고지순한 성경책이 아니다""라고 했다.

▲ 사진=NEWS1

안철수 의원 측 관계자는 "이게 무슨 뒷골목 깡패 논리도 아니고 '아니면 나가라'니 세상에 그런 게 어디 있냐" 유신독재 시대도 아닌데 '내가 한마디 하면 무조건 따르고 납작 엎드려 이의제기하지 말라'는 건가"라고 비난했다.

비주류인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트위터에서 "문재인 대표가 결단하면 모든 당내 문제가 해결된다"며 "문재인 대표와 함께 했던 분들도 (결단을 요구하는) 생산적 의견을 밝히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라고 남겼다.

박영선 전 원내대표는 TBS라디오에서 재신임에 대한 직접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혁신위의 공천혁신안에 "첫 단추를 잘못 꿰었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