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천정배 잡은 손 끊어 놓겠다는 문재인

[코리아데일리]

야권 정계개편의 핵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과 천정배 무소속 의원이 전격 회동했다.

안철수 천정배 두 의원은 9일 오전 국회에서 만났다. 안철수 천정배 두 의원은 이날 새정치민주 혁신위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야당이 이대로 가면 안 된다는 의견을 서로 교환했다.

안철수 천정배 만남은 정치적으로 예민한 시기에서 이뤄진 것이어서, 새정치민주연합뿐 아니라 정치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철수 천정배가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적잖은 파장이 일고 있는 것이다.

▲ 사진=NEWS1

정가에는 이날 만남을 두고 안철수 천정배 두 의원이 신당 창당에 뜻을 함께 했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대로 가면 안 된다는 인식을 함께 한 이상, 새로운 당을 통해 야권을 재편해야 한다는 쪽으로 두 사람 생각이 일치했다는 것이다.

안철수 천정배 두 의원이 반새정치민주연합을 기치로 손을 잡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면, 신당 창당 속도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재인 대표로서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라 곤혹스러운 입장이다. 단합과 통합의 길은 점점 멀어지고, 그 결과 당 구심력은 약해지고 원심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문재인 대표는 안철수 천정배 회동 직후 문재인 대표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 자리에서 안철수 천정배 회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혁신안을 걸고 재신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