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논란 속 '즉각 반격' 괴담의 이유는 무엇이길래...

[코리아데일리 신서연 기자]

최근 북한 포격과 관련해 이재명 성남시장의 발언이 논란을 빚고 있다.

 

24일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자신의 트위터에 “이재명 성남시장이 트위터에 ‘북에서 먼저 포격? 연천군 주민들은 왜 못 들었을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링크했다. 지난해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참사의 원은 이 시장 때문?과 뭐가 다르죠. 괴담이죠.”라는 글을 올렸다.

성남시청 앞에서 성남시 주민들이 ‘이재명 OUT’이 인쇄된 종이를 들고 있는 사진도 함께 게재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자신의 SNS에 북한의 서부전선 포격 도발과 관련된 글을 올린 것에 대한 비난이다.

앞서 지난 22일 이재명 성남시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북에서 먼저 포격? 연천군 주민들은 왜 못 들었을까”라는 제목의 한 언론 기사를 연결시켜 놓았다. 이 기사는 “주민들 ‘아군 사격 소리만 들렸다’ 북도 포격 사실 부인, 포격 지점도 공개 안 해 의문 증폭”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이에 대해 지난 23일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이재명 시장이 또 괴담을 퍼뜨린다”면서 “이재명 시장은 세월호 사건 때는 세월호의 소유주가 국정원이라고 했고 국정원 해킹 논란 때는 유서 대필 의혹을 주장했다. 이번에는 북한이 먼저 포격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의혹을 퍼뜨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시장은 23일 ‘종북몰이 나서는 하태경의원님께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하태경 의원께서 군사충돌 관련 정부발표에 의문 제기하는 기사를 내가 단순 트윗 한 걸 보고 괴담 유포한다고 문제 삼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단 한 번도 종북이었던 적 없고 지금도 종북 싫어하며 국가안보 걱정하는 입장에서 공개질의 한다”며 “하 의원님 본인이 한 때 극렬 종북이었던 사실이나 하 의원님 소속 정치집단이 북한에 돈 주고 총격유도 시도한 반국가적 인권침해 종북행위 먼저 공개 사죄하는 게 어떠십니까”라고 맞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