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출시 카운트다운 시작.. 출고가는 얼마? "오 마이 갓"

[코리아데일리 한승미 기자]

'갤럭시노트5'의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삼성과 애플이 벌일 빅매치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올해 가장 기대되는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공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삼성전자는 오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 앨리스툴리홀에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를 공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 노트5' 스펙을 살펴보면 5.7인치 QHD(2560X1440) 화면에 엑시노스 7422 프로세서, 4GB 램 등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일 해외 IT매체 드로이드라이프는 "갤럭시노트5를 회사 관계자로부터 입수했다"며 사진을 공개한 이후로 스마트폰 유저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전반적인 기기의 디자인은 갤럭시S6와 유사한 풀 메탈 프레임으로 처리됐고, 후면에 약간 굴곡진 모양이 특징이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갤럭시S6 엣지와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는 5.7인치 크기에 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양면에 엣지 스크린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해외 주요 외신에 따르면 9월 9일 애플이 미디어 행사를 열고 아이폰6S.아이폰6S 플러스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나한테는 갤럭시가 딱이야 애플은 어려워ㅠㅠ" "와 완전 기대된다 성능비교해보고 사야지" "가격은 얼마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