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조폭같은 계파, 해체해야” 차기 대권 혜성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야권의 불모지인 대구에서 정치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김부겸 전 의원이 6일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잠재적 대권의 후보군으로 분류되는 김부겸 전 의원이 계파주의 비판에 한목소리를 내는 등 야권의 올바른 방향 중심선상에 김부겸 전 의원이 서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앞서 6일 네티즌들 사이에는 김부겸 전 의원이 예전 '정치혁신, 누가 주도할 것인가' 토크콘서트에 나와 "새정치연합에 대한 국민들의 차가운 눈을 실감하고 있다. 국민의 기대에서 많이 떨어졌다"고 진단한 것이 현재의 정치구도와 맞물려 주목을 받고 있다.

▲ 차기 대권의 잠재적인 주자 김부겸 전 의원
이 자리에서 김 전 의원은 "국민이 야당에 기대하지 않는 것은 바로 계파문제 때문"이라며 "당내 그룹이야 있을 수 있지만, 어느 순간 파벌이 돼 그룹의 이익을 공유하면 거의 조폭과 같은 계파가 된다"고 분석했기 때문이다.

김 전 의원은 또 "이 탓에 새정치연합에 대해 '자영업자 연합'이라는 조롱까지 나온다"며 "전당대회에 나가려는 분들은 계파해체 선언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처럼 김 전 의원이 조폭 같다고 진단한 계파문제는 2012년 총선 야권 공천 때부터 불거진 것으로 연이은 야권이 재보선에서 실패한 것과 연관선상에 있기에 김부겸 전 의원의 목소리가 점차 힘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야권에 대항하고 있는 차기 대권의 혜성같은 잠재적인 주자 김부겸 전 의원 대한 신당설이 불거진 것에 대해서 김 전 의원은 야권 신당을 추진하느냐는 질문에는 "새정치연합의 수명이 끝났다는 싸늘한 국민의 시선에 고민을 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다만 이 끈을 당기는 것은 제 몫이 아닌것 같아 당기지 않기로 한 것"이라고 선을 긋고 나서 정가의 색다른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