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정원 해킹 전 재산 정치생명 건 3가지 조건은?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안철수 의원이 국정원 해킹에 대해 정치 생명과 전 재산까지 걸고 직접 승부수를 던져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안 의원은 해킹 프로그램 사용 및 접속 기록이 담긴 로그파일 자료 제출과 해당 자료 분석을 위한 5명 이상의 전문가 참여, 분석에 필요한 최소 한 달간의 조사 기간 등 3가지 조건을 걸어 여야의 논쟁을 부추켰다.

 
이 같은 내용의 시발은 새정치민주연합 국정원 해킹 의혹 특위 위원장인 안철수 의원이 “국정원 해킹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해서라면 안랩 주식을 백지신탁하겠다”고 밝혀 촉발이 됐다.

그러나 이 같이 주장하면서 3가지 조건을 달았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즉각 반발을 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한 의원은 “안철수 백지신탁 언급의 속내가 궁금하다”면서 “일각에서는 안철수 백지신탁 언급이 향후 대권을 위한 정치적 초강수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런 내용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백지신탁이 무엇인지에 궁금증이 일고 있다. 백지신탁은 공직자가 직위를 이용해 자기가 보유한 주식이나 채권의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입안하거나 법을 집행하지 못하게 막자는 취지에서 제정된 제도다.

다시 말해 공직자가 재임 중에 재산을 공직과 무관한 대리인에게 맡기고 절대 간섭할 수 없게 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다.

▲ 국가정보원
이처럼 안철수 의원이 백지신탁을 들고 나온 것에는 국정원 해킹 프로그램 의혹은 국정원 직원 자살 사건이 터지면서 주목을 받긴 했지만 국정원에서 정보를 손아귀에 쥐고 놓아주질 않아 야당의 공세가 먹혀들지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안철수 위원장이 IT 전문가로서 물 만난 고기처럼 이번 의혹에 대해 파상 공세를 펼칠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지만 국정원에서 정보가 나오지 않는 등의 협조가 이뤄지질 않아 조사는 지지부진한 상태였기에 모든 것을 걸고 해킹을 곡 밝히겠다는 의미로 받아드려진다.

한편 정가의 한 전문가는 “안철수 위원장이 대권을 의식했든, 진실을 원하든 자신의 자산을 모두 걸면서까지 배수의 진을 친 가운데, 국정원의 향후 반응과 해킹 프로그램 의혹이 어떤 결과를 맞이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