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8.15 광복절 사면 정치인 포함 ‘설왕설래’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이번 광복70주년을 맞는 8.15때 정치인을 포함한 사면을 할지에 대해 정치권이 설왕설래를 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광복절 사면을 언급한 뒤로 정치권에서는 정치인 포함 여부를 놓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것.

그러나 정치권내에서는 특정인의 이름들이 거론되지만, 실현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여 눈길을 끈다.

 
이러한 풍경은 지난 16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 회동 이후 정치인 사면을 놓고 혼선이 빚어졌기 때문이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김무성 대표가 정치인 사면을 안 하는 게 좋겠다고 건의했다"고 밝혔지만, 몇 시간 뒤 신의진 대변인은 "언급하지 않았다"고 급히 해명하기도 했다.

이는 정치인 사면이 민감한 사안이라는 점을 보여준 사례이기에 눈길을 끈다.

이번에 정치인도 사면 대상에 포함된다면 여권에서는 이상득 전 의원과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 등이, 야권에서는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와 정봉주 전 의원 등이 거론되는 실정이다.

그러나 정치인 사면에 대해 줄곧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던 박 대통령이 여당의 대표적인 비박계 인사들과 야당의 친노계 인사들까지 소신을 꺾으면서 사면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에 이번 사면에도 정치인은 포함되지 않으리라는 소문이 풍성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