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문전박대 당한 이유는..." 어설픈 전문가 행세?

[코리아데일리 신서연 기자]

최근 안철수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과거 한 방송에서 안철수가 언급된 사실이 재조명 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JTBC ‘독한 혀들의 전쟁-썰전’(이하 썰전)에서 김구라, 강용석, 이철희는 각계의 메르스 대응 관련을 두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강용석은 “박원순 시장이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서 35번 의사가 오해를 사기에 충분했다”며 “급하게 기자회견을 했어야 했나 싶다”고 전했다. 강용석은 “준전시 상황 발언에 수많은 시민들이 불안해했다. 그러나 막상 진료소가 설치된 것은 수일이 지나서다”라면서 “선포만 해놓고 준비도 안 해놓은 게 제대로 된 대응이냐”고 비판했다.

이에 이철희는 “선포부터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철희는 “확인해보니 긴급 기자회견 전에 WHO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했다더라. 전문가들이 하루라도 빨리 공개해서 시민들이 대처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했다. 늦은 시각에 긴급 브리핑을 한 것에 대한 비판도 있지만 결정한 행동 자체는 잘한 거다”고 맞받아쳤다.

또 강용석은 최근 안철수가 WHO 메르스 합동 평가단 기자회견서 문전박대 당한 것을 언급하기도 해 그 주장 내용에 네티즌들이 어리둥절 하기도 했다.

강용석은 “안철수 의원이 정치계 들어와 철수도 많이 하지만 박대도 많이 당한다고 생각한다”며 “어설픈 전문가 행세를 하려다 망신 당했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