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사과, "대한민국의 비정상적이고 불행한 사태" 살펴보니...

[코리아데일리 신서연 기자]

최근 유승민 사과와 관련해 진중권 교수가 자신의 의견을 밝히면서 화제가 되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유승민 원내대표가 박 대통령에게 사과했다는 기사를 링크하면서 “‘국민이 심판’ 운운했는데, 지지율 바닥 친 상태에서 유승민을 심판 할 국민은 바로 대구 유권자”라며 “‘깨갱’ 꼬리 내릴 만도…. 불쌍하지만 이해는 간다”라고 게재했다.

유승민 원내대표의 지역구는 박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으로 박 대통령에게 절대적 지지를 보내는 대구(동구을)다.

진 교수는 “한 마디로 이는 대한민국의 비정상성을 보여주는 사태, 말하자면 이 사회에서는 죽은 독재자의 후광이 정상적인 정당정치 과정보다 더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불행한 사태”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승민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우리 박근혜 대통령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대통령께서 국정을 헌신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데 여당으로서 충분히 뒷받침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송구한 마음 금할 길 없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의 비판에 대해 하루만에 사과의 뜻을 전하면서 즉각 자신의 '과오'를 인정한 셈이다.

유 원내대표는 "대통령께서도 저희에게 마음을 푸시고 마음을 열어주시길 기대한다"며 '용서'를 간청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