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AOA '심쿵해' 뮤비 공개 이틀만에 조회수 200만 앞둬 

[코리아데일리 신서연 기자]

22일 오전 0시 공개된 AOA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공개한지 하루가 채 안 돼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넘긴데 이어 24일 오전 7시 180만 뷰로 2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22일 중국 대표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에 게재된 ‘심쿵해’ 뮤직비디오 역시 24일 오전 조회수 135만 뷰를 넘어서며 ‘글로벌 대세’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AOA는 ‘심쿵해’가 24일 오전 2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사흘째 차트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동시에 글로벌 K-POP 팬들 사이에 인기 지수로 통하는 유튜브 조회수는 물론 중화권 팬심을 반영한 현지 차트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며 내수시장을 넘어선 글로벌 대표 걸그룹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한편 올 여름 가요계에 발발한 '걸 그룹 대전'이 팬들 사이에 뜨거운 화제를 낳고 있는 가운데, 1차 대결로 관심을 받았던 인기 걸 그룹 씨스타, AOA, 마마무가 나란히 초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먼저 음원차트에서는 씨스타가 초강세를 나타냈다. 지난 22일 발매된 씨스타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셰이크 잇(Shake It)'은 공개 사흘째인 24일(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뮤직 엠넷 다음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씨스타에 이어 AOA가 뒤를 이었다. 같은 날 공개된 AOA의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 어택Heart Attack)' 타이틀곡 '심쿵해'는 벅스와 몽키3 등 2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멜론, 지니, 엠넷, 올레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나머지 7개 차트에서는 씨스타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씨스타를 맹추격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