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사태에 이재용 부회장, 사과문의 정석.. "정치가 해야할 일?"

[코리아데일리 맹은하 기자]

이재용 부회장은 23일 오전 11시 예정에 없던 특별 기자회견을 자청하여 삼성서울병원의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 사태와 관련해 직접 대국민에게 사과했다.

 

이재용 부회장 이날 삼성전자 서초사옥 5층 다목적홀에서 "저희 삼성서울병원이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렸다"며 "머리숙여 사죄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용 부회장은 단상을 나와 취재진을 향해 기자회견장 왼편과 오른편을 향해 각 3초간 두 차례 고개를 숙여 사죄했다.

단상으로 돌아간 이재용 부회장은 "저의 아버님께서도 1년 넘게 병원에 누워 계신다"며 "환자 분들과 가족 분들께서 겪으신 불안과 고통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있다. 메르스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과 유족분들, 아직 치료중이신 환자분들, 예기치 않은 격리조치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죄송하다"고 말한 뒤 다시 고개를 떨궜다.

이재용 부회장은 "저희는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신뢰에 미치지 못했다"며 "제 자신 참담한 심정으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한 뒤 잠시 말을 머뭇거렸다.

이어 이재용 부회장은 "환자 분들은 저희가 끝까지 책임지고 치료해 드리겠다"며 "사태가 수습되는대로 병원을 대대적으로 혁신하고,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철저히 조사해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말씀 드리기 송구스럽지만 의료진은 벌써 한 달 이상 밤낮 없이 치료와 간호에 헌신하고 있다"며 "이 분들에게 격려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하며 울먹였다. 눈가에는 눈물이 맺혔다.

또한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이재용 부회장의 사과문 전문이 화제가 되면서 이재용의 대한 반응이 천차만별이다.

트위터 사용자들은 "이재용의 사과문은 심플하고 명료했고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stre**), "모름지기 사과는 저렇게 해야 한다. 그것이 가식일지라도"(@nabi**) 등 대체적으로 이재용 부회장의 발표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나 순간 이재용이 대통령인줄."(@have**), "삼성 이재용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람이고 늑장대처의 잘못이 이재용에게 있나요?"(@hsug**) 등 정부가 해야할 사과를 이 부회장이 대신 했다는 의견도 볼 수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