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메르스 휴교, 6.15 민족행사 등 다 제치고 미국행" 논란

[코리아데일리 한승미 기자]

6월 16일에 예정되어 있는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출국했다. 그러나 현재 메르스 바이러스와 6.15행사 등 중요한 사안을 제쳐둔 결정이라 논란이 많다.

 

제주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이하 제주민권연대)는 3일 성명을 내고 "정부는 6.15 15주년 민족공동행사를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민권연대는 "6.15공동선언 15돌 민족공동행사 준비과정에서 박근혜 정부는 마치 의도한 것처럼 공동행사를 파탄내려 했다. 기본적으로 장소문제에 정부가 개입하고, 순수한 사회문화예술 교류를 내세우며 정치성을 배제하라고 압박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더욱 기가 막힌 것은 온 민족의 축제로 치뤄지는 이번 공동행사 일정에 박근혜 대통령은 미국으로 간다는 발표를 했다. 또 정부는 미국에 가서 ‘북한’을 핵심의제로 대북제재를 논의 한다고 하고,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한일군사 협력을 논의해 일본 자위대의 한반도 진출까지 허용할 태세"라고 성토했다.

제주민권연대는 "이러한 정부의 태도는 기본적으로 6.15공동선언 이행을 이행하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통일은 대박이라고 외치고, 통일준비위원회를 만들었지만, 결국 통일문제를 정권안보용으로 써먹으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정부는 6.15공동선언 이행 의지를 밝히고, 이번 6.15 민족공동행사를 조건 없이 수용해야 한다. 또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방미 일정을 6.15민족공동행사 이후로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