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코리아데일리=DB

[코리아데일리 / 이규희 기자]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무원연금개혁안에 제동을 걸고 나선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에게 합의를 번복하는 행태와 관련해서 "결코 수용할 수 없다" 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유 원내대표와 합의해서 민생국회로서 꼭 필요한 민생입법을 하기로 하고 일정을 정했다" 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그런데 갑자기 유 원내대표가 본회의날 민생입법 3개 약속을 깨고 20개, 40개, 60개 처리하자는 제안을 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갑자기 법사위원장을 찾아가 행패를 부리고 권한남용을 운운했다" 며 "저는 합의의 존중을 주문한다. 유 원내대표가 합의한 내용을 걷어차는 행태가 반복하면 합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공무원연금개혁안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걸핏하면 자기 책임을 국회에 떠넘기고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 며 "연금개혁 무산은 지난 번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속을 안 지키고 박근혜 대통령이 공약을 안 지키면서 기초연금이 무너진데서 기인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참여정부 때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낮추면서 그보다 더 중요한 기초연금을 10% 올리는 개혁을 시작했다" 면서 "사실상 국민연금에 가입한 하위 70% 대상자는 거의 기초연금 5%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50%를 가장 중요한 목표로 제시한 것이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