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사과에 네티즌들 뿔났다.. "고작 문자-트위터 사과로 끝날 일?"

[코리아데일리 한승미 기자]

새누리당 의원 김진태 사과 소식이 전해졌다.

 

 

김진태 사과 문자는 지난 24일 공개됐다. 김진태 사과 이유는 황희정승 발언 때문으로 기자들에게 사과 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문자를 통해 김진태는 “제가 500여년 전에 돌아가신 명재상 황희정승을 폄하할 이유가 뭐가 있겠냐”며 “새 총리 선출절차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우리는 왜 인물을 키우지 못하는지 개탄하다보니 본의 아니게 황희정승 후손분들의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김진태는 “저도 김녕김씨 충의공파 27세손으로 훌륭한 조상을 두었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잘 알고 있다”며 “부디 이번 일로 인해 황희정승과 장수황씨 문종의 명예에 더이상 흠이 가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진태 사과 글은 ‘의원된지 3년 만에 처음 쓴 반성문’이라면서 트위터에도 게재됐다.

한편 김진태는 한 라디오에서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의에 대해 “조선 명재상으로 추앙받는 황희 정승이 조선왕조실록에 보면 간통도 하고 온갖 부정청탁에 뇌물에 이런 일이 많았다는 건데 그래도 세종대왕이 이분을 다 감싸고 해서 명재상을 만들었다”고 말해 논란이 일으킨 바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고작 문자 사과로는 부족해" "무슨 생각으로 저런 발언 한건지 궁금하다" "그냥 김진태라는 사람의 진심을 잘 알아본 듯.. 황희정승을 모욕하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