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국회 본회의 취소...야당 단독 운영위 파행원인은?

[월드투데이 이규희 기자]

여야간 협상이 틀어지면서 23일로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가 취소되고, 야당은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단독으로 운영위 소집을 강행하면서 여야가 기싸움이 시작될 전망이다.

 
이와는 별도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고 성완종 전 회장이 남긴 메모에 언급된 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과 허태열·김기춘 전 실장의 증인 출석을 요구할 예정이기에 본격적인 화살을 청와대로 겨냥해 주목되는 부분이다.

그러나 여야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열리는 23일 회의에는 새누리당 의원들이 불참하는 것은 물론 이병기 실장 등의 출석도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여 파행이 우려된다.

앞서 새누리당 유승민,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2일 운영위 소집 시기와 증인 문제를 협의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한편 성완종 파문으로 국회 파행이 우려되는 가운데 새누리당이 의원총회를 열어 4월 임시국회 현안에 대한 당 내 의견을 수렴한다.

새누리당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경제활성화 법안 등 임시국회 주요 현안의 처리 방향을 논의한다.

한편 의원총회 직후에는 소속 의원 전원이 국회 본청 앞 계단에 모여 여야 합의대로 이번 임시국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하라고 야당에 요구할 예정이서 이 역시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