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문재인 이리저리 물어 뜯고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14일 정동영 서울 관악을 출마 후보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간의 설전이 화제로 떠 올랐다.

이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참여정부 때 두 차례 특별사면을 받은 것과 관련해 국민모임 정동영 후보 쪽에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연루 의혹을 제기하면서 야권의 혈전이 이어지고 있는 것.

정동영 후보 한 측근은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비리 혐의로 처벌받은 기업인이 한 정권에서 2번씩이나 특별사면 혜택을 받았다.

▲ 정동영 후보
성 전 회장에 대한 2번의 특별사면을 주도한 책임자가 모두 문 대표였다”며 “특히 2007년 문 대표가 비서실장 시절 이뤄진 성 전 회장의 특사는 여러 가지 면에서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특사였다. 특혜성 또는 대가성 의혹이 매우 짙다고 볼 수 있다”고 문재인 의혹을 제기 했다.

그는 “2007년 특별사면의 경우 초고속 사면이었을 뿐 아니라 성 전 회장이 스스로 상고를 포기했다는 점에서 청와대와 사전 교감이 있었던 것은 아닌지 의혹이 제기된다. 비슷한 시기 경남기업 계좌에서 5000만~1억원의 뭉칫돈이 빠져나간 점도 의혹의 근거”라고 메시지에 적었다.

이 같은 정동영 후보측의 공세에 대해 문재인 대표는 “정동영 후보측의 말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사면은 법무부의 업무인데 아무리 선거철이지만 인격적인 모독이다”고 일축했다.

한편 정동영 후보측이 문재인 대표 거론은 성 전 회장이 2004년 8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뒤 9개월 만인 2005년 5월 특별사면됐기 때문이다.

2007년 11월에도 ‘행담도 비리’와 관련해 배임 혐의로 2심에서 유죄를 받았지만 상고를 포기했고 이듬해 1월 특별사면 명단에 포함됐다.

두 번째 사면 때는 정부 보도자료 ‘주요 인사’ 명단에서 성 전 회장이 빠져 있어 ‘비공개 특사’ 논란도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