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철새정치" 비판…문재인 “정동영과 단일화는 없다”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30일 정동영 전 의원이 서울 관악을 재보선에 출마를 선언하자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발끈’ 철새 정치인으로 폄하하는 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 출마를 선언한 정동영 전 의원
새누리당은 야권분열에 따른 반사이익을 기대하면서도 선거 때마다 되풀이돼온 야권연대 가능성에 대한 경계도 늦추지 않았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야권분열이 "개탄스러운 처사"라는 원색적 표현까지 동원해가며 강하게 정 전 의원을 비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관악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야권의 분열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야권이) 지난 선거 때 종북세력과 손잡지 않았나. 그런 일은 다시 없어야 한다"며 막판 야권 단일화 가능성도 우려했다.

 
관악을의 새누리당 오신환 후보는 보도자료에서 "3년전 야권은 오직 선거승리를 위해 야권연대를 외쳤다. 지금은 자기들끼리 분열하고 이전투구를 벌이고 있다"면서 "4·29 재보선은 무능하고 무책임한 야권 전체를 향해 국민께서 회초리를 드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4.29재보궐선거 관악을 오신환 후보가 30일 오전 D등급 재난위험시설물인 서울 관악구 신림동 강남아파트를 찾아 안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밖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관악을 선거지원 도중 기자들과 만나 "정 후보의 출마로 관악을 선거가 더 어려워진 것 같다. 누구를 위한 선택인지 안타깝다"며 "이렇게 야권을 분열시키는 행태들이 과연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을지 의문스럽다. 국민께서 현명하게 판단해주길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독자적으로 출마한 이상 정 후보와 단일화를 놓고 논의하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후보 단일화 불가론에 쐐기를 박은 뒤 "정정당당하게 우리당의 깃발을 걸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30일 서울 관악구 원신길 율곡경로당 앞에서 국민모임 정동영 전 의원의 서울 관악을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오른쪽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정태호 국회의원 예비후보.
관악을의 정태호 후보는 국회 브리핑에서 "국민은 안중에 없고 스스로의 이익만 좇아가는 기회주의 정치세력을 심판하는 선거의 의미가 추가됐다"며 "정 전 의원은 개인의 영달을 국민의 이름으로 포장하지 마라. 분열의 정치로는 국민의 지갑도 지킬 수 없고 정권을 교체할 수도 없다"고 비판하는 등 온통 정동영 전 의원의 출마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