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리퍼트대사 피습, 한미동맹에 대한 공격” 철저 수사 지시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5일 중동 순방중 박근혜 대통령이 ‘리퍼트대사 피습 사건을 보고 받고 "결코 용납될 수 없다"…"필요한 모든 조치 취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혜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리퍼트 대사의 피습 사건은 주한 미 대사에 대한 신체적 공격일 뿐 아니라 한미동맹에 대한 공격으로서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밝히면서 이 같은 지시를 했다는 것.

박 대통령은 이날 새벽 주철기 외교안보수석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오늘 리퍼트 대사의 피습 소식을 듣고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주 수석이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이에 대해서 철저한 수사 및 경계태세 강화 등 필요한 제반조치를 취하고 있다”면서 “리퍼트 대사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하며 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뜻을 전한다. 오마바 대통령와 미국정부에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주 수석은 “우리정부는 금번 사건과 관련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며 미 정부와도 신속한 정보공유등 긴밀한 협조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 수석은 “이날 새벽 3시13분 국가안보실로부터 사건을 보고받고 곧바로 박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