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의 인사청문회가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이완구 후보자에 대해서는 병역, 재산문제와 더불어 '언론보도 개입' 의혹까지 불거진 상태이고,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른바 부적격 공세를 펼 태세여서 이번 청문회가 향후 정국의 최대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 유성엽 간사 등 야당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특위위원들이 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 왼쪽 부터 홍종학, 진성준, 진선미, 유성엽, 김경협, 김승남 의원.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이날 이 후보자의 선서 및 모두발언과 특위 위원들의 질의를 진행하고, 11일에는 위원들 질의에 이어 증인·참고인 신문이 이뤄진다고 9일 밝혔다.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애초 이날부터 열릴 예정이었으나, 여야 이견으로 증인·참고인 채택이 지연돼 하루 순연됐다.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인사청문특위 전체회의도 하루 늦어진 12일 오전 열릴 예정이다.

청문회에는 부동산 투기 의혹을 비롯해 경기대 교수직 채용 과정, 삼청교육대 관련 역할, 차남의 병역면제, 동생의 변호사법 위반 행위 등 이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을 규명하기 위한 증인 12명과 참고인 6명 등 18명이 출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 후보자가 기자들과 오찬을 하면서 자신에게 불리한 기사가 보도되는 것을 막으려고 언론사에 '외압'을 가했다는 지적과 관련 내용을 담은 녹취록이 공개된 사실을 놓고 야당의 파상공세가 예상된다.

이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표결은 오는 12일로 예정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