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인사’ 조직 안정위한 특별함

[코리아데일리 송선일 기자]

'검찰 인사' '검사장 인사' 6일 법무부가 검사장급 이상에 대한 승진·전보 인사를 11일자로 단행했다.

서울중앙지검장(고검장급)에는 박성재(52·사법연수원 17기) 대구고검장이, 김수남(54·16기) 서울지검장은 대검찰청 차장에 임명됐다.

 
법무부 검찰국장은 안태근(49·19기) 법무부 기획조정실장이, 대검 공안부장은 정점식(50·20기) 법무연수원 기획부장이 맡게 됐다.

윤갑근(51·19기) 대검 강력부장은 반부패부장을, 전현준(50·20기) 수원지검 안산지청장이 서울중앙지검 1차장검사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김경수(55·17기) 부산고검장은 대구고검장, 이득홍(53·16기) 법무연수원장은 부산고검장, 김희관(51·17기) 대전고검장은 광주고검장, 조성욱(54·17기) 광주고검장은 대전고검장으로 전보됐다.

이에 앞서 검찰 고위직들이 잇따라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법무부는 6일 '검찰의 꽃' 이라 불리는 검사장급 인사를 최종 결정하기 위한 검찰인사위원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

특히 이날은 사정당국 및 정부 고위관계자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날 오후 2시 검찰인사위원회를 열고 검사장 승진 대상자들의 승진 적격 여부 등을 심사했다는 점이다.

이번 인사의 최대 관심사는 검찰 내 '빅3'라 불리는 서울중앙지검장과 법무부 검찰국장, 대검찰청 공안부장 등 자리다.

특히 서울중앙지검장은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폐지 이후 기존 중수부 기능과 인력이 3차장 산하로 흡수되면서 '빅3' 중에서도 요직으로 꼽히는 자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