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충남도 득표활동…정부 '장그래법' 비판
일부 노사모 회원, '박지원 지지' 성명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당권주자로 나선 박지원 후보가 문희상 비대위원장에게 경쟁자인 문재인 후보를 편들고 있다며 항의하는 등 전당대회 신경전이 거칠어지고 있다.

 
   

박 후보 측 김유정 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 "문희상 위원장이 중립 의무를 위배했다"며 "전당대회와 관련해 불편부당한 자세를 당부드린다"고 촉구했다.

이는 전날 문희상 위원장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후보에게 불리한 당권·대권 분리론이나 대선패배 책임론을 두고 "쟁점으로서 가치가 없다", "의미 없다" 등으로 평가절하한 데 반발한 것이다.

박 후보는 회견 후 직접 문희상 비대위원장에게 전화해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변인은 "문희상 위원장은 지난해 비대위 출범 직후 친노 진영이 주장한 모바일투표 도입을 얘기했다가 무산됐다"며 "우연인지, 치밀하게 조정된 것인지 모르지만 문희상 위원장과 문재인 후보의 발언은 항상 일치한다"고 꼬집었다.

대선패배 책임론에 대해서도 "문재인 의원은 2년간 충분히 자숙했다"며 "6개월 전 재보선 패배를 책임지고 물러난 안철수 전 대표도 앞으로 현안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겠다고 나서지 않았나"라고 반문했다.

한편 후보들은 이날도 각자 지역 일정을 돌며 지지를 호소하는 등 열띤 경쟁을 이어갔다.

문재인 후보는 박 후보의 공세에 직접적인 반응을 삼가면서도 충남 아산시 보건소를 찾아 '소득주도 성장' 간담회를 여는 등 정책 행보를 보였다.

문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정부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기간을 2년에서 4년으로 늘려 '장그래법'이라고 이름을 붙였는데, 전혀 (해법이) 아니다"라며 "부의 불평등을 해결 못하면 제대로 된 나라가 될 수 없다. 그 중심에 비정규직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전남 서부 6개지역 합동간담회에서 "김대중 대통령은 많은 호남 정치인을 물러서게 하고, 소수 영남의 노무현을 선택해 재집권했다"며 "이번에도 (당권을) 한 계파가 독점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현해성 전 전남노사모 대표를 포함한 일부 노사모 회원들은 성명을 내고 "야권의 대통령 후보로 친노를 선택했으나, 친노들은 (문재인) 후보의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 발언과 통진당 후보의 부적절한 발언을 수수방관해 대선패배를 자초했다"며 박 후보 지지 입장을 밝혔다.

이인영 후보는 의료산업연맹 정기대의원대회에 참석하는 등 노동중심 행보를 이어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