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미 명창, 장문희 명창의 “같은 대목 다른 소리” 공연소식

 

2014년 12월 20일 토요일 오후 5시 ‘전주소리문화관’ 김금미 명창, 장문희 명창의 “같은 대목 다른 소리 - 同題異聲 ” 기획공연을 한다.

가사전달이 확실하고 맺고 끊음이 분명한 특징의 동초제와 서편제 소리를 우조에 가깝게 하는 강산제는 같은 대목이라고 할지라도 소리의 짜임이 달라 각각 다른 바디를 가진다.

이는 명창들이 소리를 배우면서 스승이 강조한 부분을 자신의 소리세계에 이입하면서 각자의 소리성음을 뽐내는 자리이다.

특히, 자신의 바디를 청중에게 알기 쉽게 표현하여 청중이 몰입할 수 있게 하는 소리판이다.
동초제와 강산제를 대표하는 각각의 여류명창이 같은 대목을 동시에 불러 청중들에게 사라져가는 소리 제의 진면목을 체험케 하는 체험판소리 공연이 될 것이며, 렉쳐 판소리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금미 명창( 보성소리 강산제)
성창순, 성우향, 김영자, 김일구 명창 판소리 사사했다. 1991년 제 17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무용부문 차상을 받았으며, 2006년 제 7회 박동진명창 명고대회 판소리 명창부 최우상을 받았으며, 2007년 제 33회 전주대사습놀이 판소리 명창부 장원(대통령상)을 받았다. 現)국립창극단 부수석으로 활동 중이다.

장문희 명창 (동초제)
이일주, 안숙선 명창 사사했다. 2001년 공주 전국명창명고대회 명창부 대상(국무총리상)을 받았으며, 2004년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판소리 명창부 장원(대통령상)을 받았다. 現 전라북도립국악원 창극단 수석을 맡고 있으며, 現) 전라북도무형문화재 제2호 판소리심청가 전수자로 활동 중이다.

전주국악방송 정진권. 방수미의 메인 MC로 진행하는 송년특집 <온고을 상사디야> 공개방송으로 제작되며 2014. 12. 28(일) 오후 3시에 전주국악방송을 통해 방송된다.


공연 정보 홈페이지(sori.jjcf.or.kr) / 전화(063-231-07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