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문건 공방 속 여야 시각차 국정, 특검하나...

[코리아데일리 오경화 기자]

최근 정국은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을 담은 청와대 내부 문건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는 등 온통 박근혜 대통령을 둘러 싼 실체 없는 의혹으로 소모전이 극심하다.

특히 이 사건의 성격 규정을 둘러싼 여야의 견해차가 극과 극이어서 양측의 신경전이 더욱 날카롭게 전개되는 형국으로 전개돼 정국은 얼어붙을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여권은 2일 이 사건을 '국기 문란'에 따른 문건 유출 사건으로 규정하고 정치 공세 대신 검찰의 수사를 지켜볼 것을 주문했지만, 야당은 이 사건을 '십상시 게이트', '정윤회 게이트', '청와대 권력암투' 등으로 명명하고 특검과 국정조사 실시 등을 연일 요구했다.

▲ 정윤회 씨와 조응천 전 비서관
새누리당의 한 중진의원은 “문건 유출은 국기문란 행위”라면서 “검찰은 누구의 눈치도 보지 말고 한 점 의혹도 남김없이 수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야당의 특검 요구에 대해서는 “검찰 수사가 먼저”라고 일축했고, 국조 요구에 대해서는 “국민을 더 혼란스럽게 할 것이기에 옳은 방법이 아니다”라고 거부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 한 관계자는 “찌라시 내용이 이러저러하다는 것을 적시한 것”이라면서 “여의도(정가)에서는 이미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판명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비선 국정 농단설'의 중심인물로 등장하는 정윤회 씨에 대해서도 “정치권에서 사라진 지 정말 오래된 분으로, 야인으로 살아가는 사람을 끌어내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문건 유출에 방점을 두고 이번 사건을 '국기 문란'으로 규정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사실상 수사 가이드 라인을 제시한 것"이라고 비판하는 등 호기를 맞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새정치연합은 예산국회 종료 직후부터 상설특검 도입과 국정조사 실시,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 등 가용한 모든 카드를 동원해 여권을 압박할 계획이어서 이번 논란은 여권의 정치권에 후폭풍을 일으키는 등 쉽게 사그라지기 않을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민주연합의 한 중진 의원은 “예산국회가 끝난 즉시 '정윤회 게이트'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실 규명이 중요하다”며 “대통령과 청와대는 특정인과 비선라인의 농단 의혹을 문건유출 파동으로 축소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또 다른 의원은 “검찰 역시 권력 심층부의 국정농단 의혹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으면 또다시 특검이나 국조를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른바 '십상시의 난', '정윤회 게이트' 진상규명에 있어 어떤 성역도 있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야당 성향이 짙은 한 정계 전문가도 “이번 사건은 일종의 청와대 내부의 권력투쟁과 암투의 산물로, 정권 출범 직후부터 박 대통령 동생인 박지만씨와 정윤회씨간 갈등설이 회자돼 왔다”고 의혹을 주장하고 있다.

▲ 논란에 휩싸인 청와대
이러한 가운데 국정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정윤회 씨가 그동안의 속내를 털어놓아 주목된다.

정 씨는 문건을 작성한 사람을 만났고 조응천 당시 공직기강비서관의 지시대로 보고서 내용을 그대로 받아쳤다(타이핑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주장해 음모설을 제기했다.

정 씨는 조응천 비서관을 만나려고 했지만, 조 비서관이 만나주지 않아서 이재만 총무비서관과 접촉한 적은 있다고 말해 이에 대해 의혹이 증폭된 원인을 말했다.

정 윤회 씨는 또 “박 경정은 조응천 비서관의 지시대로 받아쳤다(타이핑했다고) 타이핑한 죄밖에 없다고 했다”면서 “박지만 회장 앞에서 무릎 꿇은 일 없으며 사람들 만나 7억 원씩 받았으면 재벌됐을 것이고 박 대통령이 당선 뒤, 외국 나갈 생각도 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