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니콜은 정오 첫 솔로앨범 '퍼스트 로맨스(First Romanc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마마'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코리아데일리 김영준 기자]

니콜 솔로앨범 '퍼스트 로맨스'는 니콜이 카라 활동 당시 여러 음반들을 함께 작업했었던 뮤직 프로듀스팀 스윗튠이 프로듀싱을 맡은 것으러 알려져 있으며 곡부터 안무, 의상까지 그간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한 니콜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앨범준비 전 과정에 니콜이 직접 관여해 더욱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앨범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앨범에는 총 여섯 트랙으로 구성되 사랑에 관한 아름다움, 이별, 그리움 등이 동시에 담겨있다. 앞서 니콜은 정식 앨범 발매 하루 전 수록곡 전부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미리 공개하였고 이번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니콜은그만큼 앨범에 내실을 기하며 보컬 자체로도 더욱 충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반적으로 들리는 그녀의 맑고 청아한 음색은 또 하나의 반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니콜 타이틀곡 ‘MAMA’는 집에선 순진하고 착한 딸이지만 남자친구와는 앙큼한 사랑을 만들어가는 한 소녀의 이중적인 모습을 엄마를 향해 고해성사 하듯 풀어낸 곡이다. 여기에 담백하고 그루브한 리듬 위에 섹시하면서도 우수에 젖은 듯한 니콜의 창법이 돋보인다. 신스, 슬랩베이스의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그 위에 잘 얹혀진 특색 있고 톡톡 튀는 곡의 멜로디는 니콜만의 개성을 더욱 강조시켜 준다.

니콜과 같이 에릭남이 작사에 참여한 첫 번째 트랙 ‘이노센트?(Innocent?)’는 앞서 공개됐던 니콜의 1차 이미지 티저 영상에 삽입 됐던 곡으로 스피카 김보아의 피처링이 더해지며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또한 니콜과 같이 에릭남이 작사에 참여한 첫 번째 트랙 ‘이노센트?(Innocent?)’는 앞서 공개됐던 니콜의 1차 이미지 티저 영상에 삽입 됐던 곡으로 스피카 김보아의 피처링이 더해지며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7-2=오해’는 이별 후 아픔과 그리움을 달래는 여러 방법 중 오히려 그리움을 더 증폭시킴으로 아픔을 달래고 좋았던 추억들을 더 각인시킴으로써 사랑을 달래는 내용의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가성과 진성의 조화로 한층 성숙된 니콜의 보컬과 인피니트 동우의 묵직한 톤의 랩이 어우러져 시너지를 낸다.

‘조커(Joker)’는 사랑하지만 다른 여자가 있고 나에겐 우정이란 감정만을 갖고 있는 남자의 곁에서 친구라는 이름으로 함께하는 애처로운 여자의 이야기를 풀어낸 곡으로 래퍼 리키(Ricky)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끝으로 ‘러브(LOVE)’는 이별 후 감당하기 힘든 상처를 현실 부정으로 무마하고자 하는 가사를 담고 있으며 피아노와 기타 사운드가 더욱 애절함을 더한다.

한편 니콜은 19일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와 더불어 서울 청담동 소재 일지 아트홀에서 솔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 컴백 소감과 그간의 준비 과정 등에 대해 전하고 최초로 자신의 신곡들과 솔로 무대를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