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정철 기자]

31일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놓고 여야가 예산정국에 돌입하면서 팽팽한 기싸움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장외공방을 벌였다.

이날 오전 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 예산결산특위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이학재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의원이 출연 , 정부가 제출한 확장적 예산 편성과 무상급식·누리과정 예산, 4대강 사업 예산 등에 대해 각각 엇갈린 입장을 내놨다.

"내년도 예산안에서 복지예산은 많은 요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 담아내지 못했다"면서도새누리당 이학재 의원은 "예산을 확장적으로 투입해서라도 경기가 많이 어렵고 하니까 경제를 살려야 한다는데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경제라는 건 결과가 갑자기 나타나는게 아니고 시차를 두고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며 "지금 경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적극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답했다.

반면 이춘석 새정치연합 의원은 "경제를 살려야 한다는 부분에서는 100% 동의하지만 7년째 재정적자가 나고 있는데 예산을 늘리면 결국 증세 문제에 부딪힐 것"이라며 "그런데 증세없이 경제를 살리겠다, 예산을 늘리겠다고 하는 것은 앞뒤가 안맞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민 경제가 돈을 막 푼다고 해서 살아날 것이냐는 것에 대해 고민이 좀 더 필요하다"고 반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