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고 고맙다"…취임 100일 맞아 직원들에 편지

[코리아데일리 서보원 기자]

취임 100일(지난 23일)을 맞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최경환 장관이 직원들에게 편지를 보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31일 기재부에 따르면 최근 기재부 내부통신망을 통해 최 부총리는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취임 후 여러분이 일하는 모습을 지켜본 뒤 보고서가 허투루 보이지 않는다"며 "특히 야근과 주말로 일상화된 근무에 대해 '언제는 우리가 안 그랬느냐'며 대수롭지 않다는 표정을 짓는 것이 더 안쓰럽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형편이 여의치 않아 사무실에 들러 직원들의 손을 잡고 어깨를 두드리고 싶지만 편지로 마음을 전한다며 미안하고 고맙다고 했다.

"그동안 여러분은 우리 경제에 대한 제 위기의식을 빠르게 공유하고, 이를 팽팽한 긴장감으로 살려냈다"며 "이는 대전환이었고, '지도에 없는 길'이었다"고 그는 평가했다.

이어 "저와 여러분이 만든 정책에 시장이 반응하고 있어 다행스럽다."며 "경제주체들 사이에도 '이번엔 뭔가 좀 될 것 같다'는 심리적 훈풍이 부는 조짐"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자동차에 비유하면 이제 겨우 한국 경제에 시동을 건 수준이라고 아직 국민에게 존재감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는 데는 부족했다고 설명 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