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을 향해서

 

[코리아데일리 오경화기자]==오는 2014.11월1일(토) 우리문화 유산의 중심인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 (사)한국국악협회 주최, 통일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종로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북5도청, (주)국악방송 후원으로 '2014 통일국악한마당'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얼어붙은 남북교류와 화합을 기대하며 국내 최고의 국악인과 민요, 무용, 풍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쳐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명나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한 차원 높은 관광자원으로 개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참여형 축제로 관람과 전시가 중심이 아닌 참여형 축제의 원형을 제시하며, 문화 예술의 진정한 멋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국악과 통일이라는 다른 콘텐츠가 만나 이루는 시너지도 굉장할 것으로 기대하며, 새로운 문화창출의 계기를 마련한다.

이번 통일국악한마당 대표적 출연자로는 김영임을 중심으로 김규형, 김희연, 황용주, 김경배, 최종실 등의 기존 국악계의 명인들과 원진주, 광개토사물놀이, 소리코리아 등 신진국악계를 이끌 팀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홍성덕 (사)한국국악협회 이사장은 “우리 고유 문화가 남북화합을 이루는데에 작은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해왔고, 남북의 전통문화가 세계시장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2014 통일국악한마당' 행사는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를 통하여 남과 북의 화합을 기원하고, 국민들이 국악마당을 통하여 신명나는 우리가락을 즐기며 한마음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통일국악한마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국악협회의 홈페이지와 (http://www.kukakhyuphoe.or.kr) 2014통일문화주관 사이트(http://www.ucwfestival.org/)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02-744-805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