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오전 청와대 위민관 영상국무회의실에서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세종청사 간 국무회의가 열리고 있다.

[코리아데엘리 이옥희 기자]

28일 박근혜 대통령은 "국방 전체에 대한 국민적 불신을 불러올 수 있는 만큼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생각한다"고 최근 국정감사 과정에서 드러난 정부 방위사업의 각종 비리 의혹과 관련 하여 밝혔다.

이날 청와대에서 박 대통령은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댐 전체를 작은 구멍 하나가 무너뜨리는 것처럼 조그마한 비리 하나가 군의 핵심 전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일부 민간기업과의 유착이 드러나고 각종 비리에 연루된 정황들이 밝혀지면서 마치 방위사업 전반이 부패의 온상인 것처럼 국민의 불신을 초래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것도 그동안 쌓여온 커다란 적폐인데 이 정도 비리가 백일하에 속속들이 드러나서 대대적인 수술을 할 수 있게 된 것을 불행 중 다행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무엇보다 공직사회와 비리척결이 투명해지도록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그동안의 방위산업 육성과 전력 증강사업 전반을 면밀히 돌아보면서 비정상적인 부분은 과감하게 도려내야 우리 방위사업이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박 대통령은 재보충했다.

그는 아울러 "앞으로 핵심적이고 과감한 종합개선대책을 수립 하여 어떤 비리나 부조리도 발생하지 않도록 시행해, 새롭게 우리 방위사업 체계를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란다"며 "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사업의 절차적 투명성과 방산관련 업무 종사자의 청렴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보공개 확대, 방위사업 관련 법령과 제도를 정비하기를 바란다"고 지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