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전 국회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호 최고위원이 최고위원직을 사퇴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코리아데일리 이상규 기자]

김태호 최고위원이 전격적으로 최고위원에서 사퇴하면서 정치권은 의혹의 눈초리가 뜨겁다.

이 같은 원인은 김 최고위원이 갑작스럽기도 하거니와 그 이유가 딱 부러지지 않다 보니 당에서 이런저런 얘기가 나오고 있는 것.

특히 김태호 최고위원이 밝힌 사퇴의 변은 집권 여당 지도부의 일원으로서 '경제 입법 부진'을 비롯해 국회가 제 역할을 못하고 있는 데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게 전부이기에 정치권이 시끄럽다.

이날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대통령이) 국회를 향해서 '경제활성화 법안만 제발 좀 통과시켜달라. 시기가 있다. 지금이 바로 골든 타임이다'라고 애절하게 말씀했지만 그런데 국회에서 어떻게 부응했는지 돌아봐야 된다“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최고위원이 경제활성화 입법과 직결돼 있는 자리도 아니고, 반성을 한다고 하지만 굳이 물러나기까지 해야하는지 김 최고위원의 말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는 시각은 많지 않아 정치권의 논란이 뜨겁다.

특히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고개를 갸우뚱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사퇴 배경을 놓고 해석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아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일각에서는 비박근혜계인 김 최고위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정책기조에 적극 부응한 것을 놓고, 김무성 체제를 흔들기 위해 친박근혜계와 사전교감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음모론적 얘기'로 발전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