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서보원 기자]

지난 9월1일부터 국토교통부가 '공동주택 관리비리 및 부실감리 신고센터'를 운영한 결과에 따르면, 관리비등 회계운영 부적정(40%), 공공불법 계약 등 사업자 선정 위반(31%) 등의 신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신고센터 설치·운영 이후 국토부는 9월 한달 간 96건의 신고가 접수돼였는데, 이 가운데 11건은 지자체에서 조사를 완료하였고 나머지 85건은 조사 중이라고 20일 밝혔었다.

신고 유형으로는 ▲관리비등 회계운영 부적정 38건(40%) ▲공사불법 계약 등 사업자 선정지침 위반 등 30건(31%)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 부적정 11건(12%) ▲하자처리 부적절 6건(6%) ▲감리 부적절 6건(6%) ▲정보공개 거부 3건(3%) ▲기타 2건(2%) 등으로 집계돼였다.

지자체 조사가 현재까지 완료된 사항은 11건이며, 나머지 진행 하고 있는 85건은 조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지자체에서 필요한 경우 고발이나 행정처분 등 적법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그 결과는 신고인에게 알려줄 예정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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