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서보원 기자]

올해 하반기 삼성그룹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의 첫 관문이자 필기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SSAT)가 12일 전국 79개 고사장과 해외 3개 지역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12일 오전 8시30분까지 응시자 입실을 완료한 뒤 오전 9시20분∼11시50분 시험을 치른다.

해외는 미국 뉴어크(뉴저지주), 로스앤젤레스(캘리포니아주), 캐나다 토론토 등 3개 지역에서 치러진다.

하반기 응시자 수도 상반기와 비슷한 10만명(공채 8만명, 인턴직 2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사장 수는 상반기 88곳(해외 포함)보다 약간 줄었다.

SSAT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그룹 전 계열사에서 공통으로 보는 시험이다.

삼성이 현재 채용제도 개편 방안을 검토 중이어서 이번에는 제도가 바뀌기 전 응시하려는 취업준비생이 대거 몰릴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삼성은 상반기부터 SSAT 문항 성격을 전면 개편했다.

입시과외 열풍을 막기 위해 단기 집중학습에 의한 효과를 차단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의 독서와 경험에 바탕을 둔 종합적·논리적 사고 능력 평가에 중점을 뒀다. 때문에 꾸준히 책을 많이 읽은 사람은 그만큼 유리하다.

또 언어·수리·추리·상식 등 기존 4가지 영역 평가에 공간지각능력(시각적 사고)을 추가했다.

상식영역에는 인문학적 지식 문항을 확대했으며, 특히 역사 문항의 비중을 늘렸다. 상반기에는 한국사뿐만 아니라 르네상스 이후 중세, 근대사 등 세계사 문항이 다수 출제돼 상식이 풍부한 사람들이 합격에 그만큼 유리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