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청래 의원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정청래 의원이 조경태 의원을 향해 비난의 화살을 날려 새정치민주연합이 시끄럽다.

이는 지난 29일 새정치 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사건에 연루된 김현 의원을 출당하라고 요구하자 같은 당 정청래 의원은 “조경태 최저의원을 제명해달라”고 요구하면서 확산됐다.

조경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29일 일부 세월호 유가족이 연루된 '대리기사 폭행사건'과 관련, "김현 의원과 당 지도부는 대리기사 폭행사건에 대해 정직하게 답해야 한다"며 김 의원에 대한 출당 조치 등을 당에 요구하면서 내홍으로 번지고 있는 것.

조정래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 대표들과 술을 마시고 선량한 시민들과 폭행사건에 휘말린 것만으로도 김 의원은 도덕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김 의원의)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사퇴와 출당조치를 취해 당의 위상을 갖춰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같은 당 정청래 의원은 조경태 의원을 “새누리당 정신적 당원”이라고 비판하며 조경태 의원을 출당시켜 줄 것을 요구했다.

정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조 의원이 김 의원의 출당 조치를 요구했다는 기사를 링크하며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요구합니다. 사사건건 새누리당 정신적 당원처럼 활동하면서 탈당, 분당 운운하는 조경태 최저의원을 당지도부는 출당제명시켜 주십시오"라고 썼다.

조 의원은 김영환, 황주홍 의원 등과 함께 새정치연합 내 중도온건파로 분류되며, 정 의원 등 친노계 인사와 번번히 충돌해왔다는 점에서 파문이 점차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