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축구 슈퍼스타 이승우 선수

[코리아데일리 손민주 기자]

이승우는 태국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 챔피언십서 한국 북한 축구결승전에서 펄펄 날아 10년전 축구신동 메시를 보는 것 같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맹활약을 하고 있다는 말이 부족할 정도로 국내외 축구 전문가들로부터 칭찬과 함께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극내외 축구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슈퍼 유망주' 이승우(16, FC 바르셀로나 후베닐 A)는 최근 연속 득점을 바탕으로 5골을 기록해 득점 부분 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게다가 최근 시리아와 4강전을 통해 4도움을 추가해 5골 4도움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골과 도움 등 모든 면을 봤을 때 이승우는 이번 대회 최우수선수상 수상 가능성이 높다.

20일 북한 열린 결승전에서도 그가 보여준 활약은 눈부신 것이어서 세계 축구계의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보여 국내 축구계는 신동의 탄생에 잔뜩 기대에 차있다.

특히 이승우는 중학교 1학년 시절 FC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 입단. 그동안 한국 축구에서 보기 힘들었던 천재적 재능을 선보이고 있다. 쉽게 볼 수 없던 유형의 선수이기 때문에 신드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각광을 받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이에 대해 한국축구계의 한 전문가는 "이승우는 집중력이 강하고 뛰어난 그의 실력은 천재적인 타고 난것이 아닌 연습을 통해 이룬 것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차세대 슈퍼스타 탄생을 알린 이승우 선수
특히 그는 또 “창의력은 타고난 것도 있지만 환경적인 부분에서 만들어지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승우는 승부욕이 강한 선수인 것은 분명하다. 그런 선수의 장점을 잘 살려줄 수 있도록 한다면 쎄계적인 스타가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개주로 급 상승한 이승우에 대해 국내 축구계는 초등학교 시절 결승전에서 패했을 때 시상식이 끝날 때까지 눈물을 흘린 경우가 있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과 함께 승부력을 갖추고 있어 기대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