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초역세권에 등장한 수익형 소형주택

7호선 장승배기역에서 60m, 노량진 학원가 수요 흡수
저금리 시대 추천부동산 0순위, 늘어나는 임대수요가 수익 보장
강남권과 15분대…뉴타운·경전철과 연계된 상품성은 최고 투자가치

 
[코리아데일리 장태성 기자]

아파트 가격의 하락세가 수년간 이어지면서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기수요가 자취를 감추고 있다. 대신 안정적인 월세 수입을 추구하는 임대투자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 그런 가운데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것과 맞물려 도시형 생활주택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더구나 초저금리에다 취득세 면제,재산세 감면까지 더해져 소형주택이 투자시장의 블루칩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런 환경속에서 7호선 장승배기역 30초 역세권에 공급되는 ‘상도 휴엔하임’이 노량진 주변에 처음 공급될 예정이라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다.

◊장승배기역에서 30초,슈퍼역세권=상도 휴엔하임은 7호선 장승배기역 4번출구에서 불과 60m. 느긋하게 걸어도 30초면 충분하다. 말 그대로 초 단위의 진짜 초역세권이다. 더구나 대로변이 아닌 이면도로에 위치해 있어 도로 소음과 차단되어 있다. 강남고속터미널역까지 불과 여섯 정거장(14분)이고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도 여섯 정거장(13분)이다.

◊대한민국 입시,취업준비 특구 노량진학원가 수요 흡수=입시공화국 대한민국에서 사시사철 가장 호황을 누리는 입시특구 노량진. 상도 휴엔하임은 여기서 불과 1km 거리로서 이 지역 취업 및 고시준비생들의 자취수요를 대거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노량진 학원가는 재수학원 2만여명,고시학원 1만6천여명이 등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성수기엔 이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추측된다. 그럼에도 원룸과 고시원 수는 한정되어 있다. 그런만큼 이 지역 임대수요는 상도 휴엔하임으로 대거 몰릴 것이 확실하다.

◊신축 원룸 희귀지역,대기수요 풍부=상도동에는 숭실대가 위치하고 중앙대,총신대,서울대가 가까우면서 인근 여의도 출퇴근 수요가 몰리는 서울의 대표적인 2030 밀집지역이다. 그럼에도 노량진 뉴타운 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신규분양 물량이 거의 없었다. 따라서 상도 휴엔하임이 완공되면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 등 1~2인 가구 대기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주변에 오피스텔,소형주택이 없고 향후 소형주택 개발계획도 없기 때문이다.

◊노량진 뉴타운 등 주변환경 탈바꿈=상도 휴엔하임을 가운데 두고 동작구의 대규모 주거개선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흑석동 뉴타운에 이어 노량진 뉴타운이 사업지 바로 뒤편에서 착공 중에 있으며 길 바로 건너편에선 2천여 가구 규모의 상도동 제1종 지구단위계획이 진행중이다. 노량진 뉴타운은 2016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현재 GS건설의 상도10구역 자이 아파트가 100% 분양후 공사가 진행 중이다. 개발사업이 완료되는 시점에 상도 휴엔하임은 자연스레 대규모 신흥주거타운의 한 가운데 놓이게 된다. 또 노량진 수산시장의 현대화 사업으로 서울의 명물로 거듭 탄생될 예정이다.

◊경전철 서부선이 지나가는 요충지=지난해 7월 경전철 서부선이 장승배기역에서 서울대학교 입구까지 연장이 확정되었다. 은평구 새절역에서 신촌, 여의도, 장승배기역,서울대를 잇는 총 연장 20km의 서부선이 개통되면 상도 휴엔하임은 서울대는 물론 여의도,신촌 일대의 출퇴근 수요까지 대거 흡수하게 된다.

◊혁신설계 도입한 랜드마크형 빌딩=상도 휴엔하임은 기존 도시형 생활주택에선 볼 수 없는 파격적인 혁신을 실현했다. 우선 도시형 생활주택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주차공간을 크게 늘렸다. 대부분 약 9세대 당 1대 정도였던 기존 주택들과 달리 약 3.8세대 당 1대로 늘렸다. 초역세권이라 자가용이 굳이 필요 없지만 자가용 소유자들의 주차편의도 극대화시킨 점은 임차인 확보에도 큰 장점이 될 것이다. 또 무려 3.8m~5.7m의 가로폭을 자랑하는 와이드창을 통한 개방감과 탁 트인 전망은 기존 협소하고 답답했던 원룸과 큰 차별화를 실현했다. 인근에선 가장 높은 15층 랜드마크 빌딩으로서 가시성이 뛰어나며 동시에 입주자들의 자부심까지도 높여준다.

◊풀빌트인 및 보안시스템으로 입주자에 인기만점=상도 휴엔하임은 기존 원룸형 주거공간보다 훨씬 더 짜임새 있는 빌트인시스템을 갖추었다. 빌트인 냉장고,드럼세탁기,천정형 에어컨,고급 일체형 샤워 시스템 등 주요 가전제품이 빌트인되며 현관의 대형신발장을 비롯해 고급붙박이장, 고급싱크대, 그리고 전신거울까지 제공되고 2중 시스템창호로 단열,소음을 최소화했다. 입주후 무인택배시설완비로 입주민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특화서비스인 삼성에스원의 보안서비스를 3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대한주택보증과 중도금 전액무이자 실시=투자자들이 선시공 상품을 고를 때 가장 고려하는것 중의 하나가 책임준공 및 준공까지 이상없이 사업이 진행되는 점이다. 상도 휴엔하임은 대한주택보증을 통해 이에대한 우려를 불식시킨다. 또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지원으로 투자자들에게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을 확실히 덜어주어 목돈 없이도 임대사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신뢰의 건설명가, 신구건설 안전시공=수익형 부동산일수록 시공사의 신뢰도는 특히 중요하다. 대부분의 도시형 생활주택이 소규모 시공업체들이 짓는 것과 달리 상도 휴엔하임은 강남 고급빌라 건설명가로 입지를 다진 신구건설의 시공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투자가치로 직결된다.

견본주택: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6번출구
문의: 02) 824-8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