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을 감고 있는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김무성 대표 새정치민주연합의 박영선 원내대표(좌측부터)

[코리아데일리 이상규 기자]

여야는 25일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급기야 '유언비어' 공방까지 벌어져 논란이 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24일 일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서 단식중인 '유민아빠' 김영오씨의 가정사를 둘러싼 논란이 제기된 것이 촉발되면서 부터다.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은 25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카카오톡 유언비어와의 전쟁을 선포한다"며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세월호 특별법 관련) 대외비 문건을, 심재철 의원은 세월호 유가족 관련 유언비어를 유포했다"고 공세를 강화면서 비난전으로 발전 했다.

박 위원장은 김영오 씨의 가정사 관련 논란에 대해선 "사회를 분열하게 하는 이러한 글과 관련한 여당의 사과 없이는 새누리당을 국정 파트너로 대할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어서 조정식 사무총장도 "세월호 참사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고 이런 사고의 재발을 막으려는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유언비어 유포는 중단돼야 한다"며 "(악성루머로) 국민과 유가족을 갈라놓으려는 행태는 나쁜 행태"라고 비판했다.

▲ 대책을 숙의하는 새누리당 지도부
이러한 가운데 문제는 여야가 서로 각기 주방을 하는 유언비어 설전의 당사자 중에 새정치연합 문재인 의원도 포함됐다는 점이다.

이는 최근 나도는 트위터에 '문 의원이 청와대 비서실장 재직 시 세모그룹의 부채 1천800억원을 탕감해줘 유병언의 재기를 도와 세월호 사건에 책임이 있다'는 취지의 글을 올린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을 문 의원이 고소한 것이 논란의 쟁점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의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문 의원은 세모그룹의 부채를 탕감한 적도 없고 그럴 권한도 없었다"며 "부채 탕감은 기업회생절차에 따라 이뤄지기 때문에 허위 사실인 하 의원의 글은 문 의원의 명예를 심히 훼손했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이에 대해 새정치연합이 여당을 겨냥해 유언비어를 유포하고 있다는 거짓 비방으로 국민 여론을 분열시키고 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새정치연합 박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의원들이 카카오톡으로 세월호 유가족 폄훼 유언비어를 유포하고 있다는 거짓 비방으로 유가족과 국민 여론을 분열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의 원내대표가 나서 합의를 파기한 것도 모자라 분열을 선동하는 데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면서 "세월호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국정이 조속히 정상화되기를 새누리당과 모든 국민이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강조했다.

▲ 의원총회에서 대화를 나누는 박영선 원내대표(우측)
유언비어 유포 당사자 가운데 한 명으로 지목된 심재철 의원도 기자회견을 통해 반박에 나섰다.

심 의원은 "극소수 지인에게 비공개 카톡으로 전달한 내용을 '광범위하게 유포한 유가족 폄훼 유언비어'로 둔갑시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공당의 원내대표라는 자질이 의심스럽다"고 박 원내대표를 비난했다.

고소 당사자인 하태경 의원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말로 싸움 건 것인데 총쏘는 것으로 대응을 한다"며 끝장토론을 제안하며 "부채탕감이 문 의원이 비서실장 시절 있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인데 뭐가 허위라는 것이냐. 대선후보까지 나와 국민통합을 이루겠다고 말한 적이 있는 분인지 의심이 든다"고 비판하는 등 여야의 유언비어 비방전은 어수선한 정국을 더욱더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