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홍천군청)

홍천군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홍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우수한 농특산물을 보고(視), 농업이야기를 듣고(聽), 직접 수확해보며(觸), 농산물의 향긋함을 맡아보고(嗅), 맛보는(味) '오감만족' 2014 홍천군 농업기술축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이번축전은 이전의 축전과는 달리 홍천군 농업인단체와 품목별 연구회, 전업농 등 농업인과 소비자가 새로운 기술과 농촌 체험을 경험할 수 있게, 시식 및 향토음식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축제의 장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오미자, 사과, 배, 포도, 잡곡, 쌀, 삼채, 가공상품 판매와, 오미자따기, 오미자청만들기, 천연세제 및 전통주누룩만들기, 천연염색, 자생화심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전에 홍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www.agrocenter.go.kr/ )나 전화(033-430-4151)로 선착순 접수를 하여야 한다.

또한 우수농산물, 농기계, 농업유용 미생물, 곤충 등을 전시하고 오미자·사과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전통주 시음, 산채비빔밥 시식코너도 준비하여 축전을 찾는 소비자 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축전은 홍천 농업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며 앞으로 꿈과 희망이 있는 강한농촌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