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진주시청)

[코리아데일리 김병훈 기자]

진주시는 오는 9월 14일 열정! 도전! 성취!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 진주시장배 실내암벽등반대회'를 청소년수련관 실내암벽등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일반부를 포함하여 7개 부문으로 남자 초등부, 여자 초등부, 남자 중등부, 여자 중·고등부, 남자 고등부, 남자 일반부, 여자일반부로 구분하여 청소년과 일반인 함께 하는 볼드링 경기로 이루어진다.

볼드링 경기는 손 홀드의 개수를 12개 내외로 하여 4개에서 8개의 루터 과제로 3m의 높이를 로프없이 등반하는 경기로서 모든 과제에는 착치매트를 설치해 안전한 등반이 이뤄지게 하는 경기방식이다.

참가자 접수는 8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로 각 부문별 선착순 20명 내외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대상은 경상남도 내에 거주자로 암벽등반기술의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고 대회의 시상은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3위에게 각각 트로피가 수여된다.

실내암벽등반은 청소년들의 지구력 향상과 균형 잡힌 성장을 유도하고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건강한 사고를 통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고 일반시민들에게는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가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카페( http://cafe.daum.net/jinju-youth )참조하시거나 055-749-486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