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오픈 스탠다드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 플랫폼

 

CIO 아시아가 선정한 역내 가장 혁신적인 기술 기업인 클라우드 FX그룹이 클라우드셀렉트(CloudSelect)를 출시했다.

오픈스탠다드 기반의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CSB) 플랫폼인 클라우드셀렉트는 최근 높은 성장세를 구가 중인 CSB의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부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클라우드셀렉트는 서비스 공급자가 "서비스로 제공되는 모든 것들(XaaS)"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200개 이상의 완전 자동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모든 것들"에는 IT기저인프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고 사양 업무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된다. 클라우드셀렉트 플랫폼은 컴플라이언스, 제품 사양, 성능 모니터링, 용량 관리, 보안과 가용성, 풀스택 프로비저닝, 변화 관리 등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출시된 유사 플랫폼과는 차별점을 보인다.

클라우드 FX는 지난 5년 간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IT전환과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셀렉트는 당사가 기존에 선보인 클라우드 자문, IT전환 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자동화 및 관리, SaaS 기반의 IT의사결정 지원 사업 부문 등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때문에 클라우드 기반의 전환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 업계 최고 수준의 종합 전문 포트폴리오라고 할 수 있다.

서비스 공급자는 클라우드셀렉트 플랫폼으로 컴플라이언스, 제품 사양, 성능 모니터링, 용량 관리, 보안 및 가용성, 풀스택 프로비저닝, 변화 관리 등의 추가적인 부가가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기업은 클라우드셀렉트를 통해 자사의 사업 필요성에 맞는 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한 뒤, 보안성이 확보된 클라우드셀렉트의 고객 포탈과 단일화된 통합 월별 청구서로 멀티 밴더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FX그룹의 데미안 크로티(Damian Crotty) 창업자 겸 CEO는 "당사는 클라우드 기업 고객과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들의 클라우드 도입과 전환을 앞당기고 차별화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클라우드셀렉트를 구축하게 되었다. 통합된 서비스 관리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구매 및 관리 솔루션을 통해 이미 전세계 많은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들이 성공적으로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라우드FX 셀렉트는 운영 효율성, 자동화 및 서비스 제공 모형 등 전통적인 IT관리 기능과 강력한 잠재력을 지닌 클라우드 아키텍쳐가 결합한 최초의 플랫폼이다"고 강조했다.

클라우드셀렉트의 향상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는 www.cloudselect.com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기업용 어플라이언스의 사내 구축을45일 내 완료해 서비스로서의 전면적인 IT 전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화이트 라벨 서비스 사업자부터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도메인 분야의 참여 및 경쟁을 원하는 전략적 파트너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업자들은 여러 해가 걸리는 플랫폼 관리와 이에 수반하는 복잡한 문제를 피하고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사진출처=클라우드FX>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