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은선

[코리아데일리 심재민 기자]

러시아 여자축구 로시얀카가 박은선(28)의 이적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로시얀카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의 박은선과 계약했다는 사실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계약 기간은 1년 6개월"이라고 밝혔다.

여자축구 WK리그 서울시청에서 뛰던 박은선은 러시아 무대 진출을 위해 지난달 26일 러시아로 출국했다. 계약은 이미 완료됐지만 러시아 축구협회 내 서류 작업 때문에 발표만 늦춰진 것으로 알려졌다.

박은선은 구단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로시얀카가 에이전트에게 접촉해 내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이곳에서 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적을 결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가족의 만류도 있었음을 털어놨다.

박은선은 "내가 너무 멀리 가서 가족들이 많이 걱정했다"면서도 "지금은 가족들도 좋아하고 나 역시 여기 생활에 완전히 만족한다"고 강조했다.

러시아어를 몰라 훈련엔 어려움이 있지만 그는 "새 구단에서 훈련하는 데 익숙해지려고 하고 있다"며 "감독님과 팀 동료가 많이 도와줘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며 말했다.

이어 "선수들이 팀에 대한 태도가 좋고 전반적으로 러시아 사람들이 매우 친절하다"며 러시아 생활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새 출발 목표로는 우승을 꼽았다.

박은선은 "무엇보다 팀의 우승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또한 많은 골과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이곳의 모든 사람과 친구가 되고 싶다"고 새 생활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러시아 여자축구 시즌이 진행 중인 가운데 로시얀카는 전체 7개 구단 가운데 5위를 달리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