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회견을 하는 공무원들

[코리아데일리 김은실 기자]

윤범로 충북 충주시의회 의장이 여성 성희롱에 해당하는 발언의혹에 논란 진화에 나섰다.

윤 의장은, “주의를 당부한 이야기가 와전된 것”이라고 성명을 내고 해명했지만 충주시청 공무원노조와 시민단체들은 윤 의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충주시 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일 일본방문 중에 발생한 여성공무원에 대한 성희롱 파문과 채용에 따른 비하발언에 대하여 윤 범로 충주시의 의장은 책임을 통감하고 즉각 사퇴와 정도(定道)에 맞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성명에서 “민의의 전당인 의회를 대표하는 수장으로서 심사숙고해야 할 의장이 공식석상에서 언행으로 여성공무원에게 수치심을 유발하는 성희롱 발언 파문과, 공개채용에 의해 임용된 여직원을 비하하는 발언에 1300여 공무원은 동료 공직자로서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사퇴를 촉구한 것.

이와는 별도로 충북참여연대도 성명을 내고 “도를 넘는 성희롱 발언으로 피해자에게 성적 수치심과 불쾌감을 안긴 충격적 발언에 대하여 사과함은 물론 법의 심판 이전에 의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나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같은 분위기에 윤 의장도 이날 보도 자료를 내고 “지난달 30일 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선증 교부식에서 해당 공무원의 타이트한 옷차림을 두고 시민들로부터 지적하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일본 방문 시 저녁식사 자리에서 공무원 품위에 맞는 옷차림을 해달라고 당부했던 것”이라고 성희롱 의혹에 대해 적극 해명하는 등 사태 진화를 위해 나섰다.

윤 의장은 코리아데일리와 전화통화에서 “문제의 공무원은 행사사진 담당 직원이라 자주 접했고 때마침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말한 것인데 상처가 된 점에 대해 사과한다”며 “본인의 의도와 달리 고소로까지 이어진 것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충주시민들께 본의 아니게 염려와 걱정을 끼쳐 드린 것에 사과드린다.”며 본인 또한 고소된 모든 문제 및 명예훼손에 대해 철저하게 진실을 밝히겠다“고 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