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심재민 기자]

손흥민(22)의 소속팀인 독일 분데스리가의 레버쿠젠이 손흥민의 차출을 거부하면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하는 손흥민의 모습을 볼 수 없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레버쿠젠 구단에서 손흥민을 차출 해줄 수 없다는 공문을 보내와서 16강전 이후부터 합류시켜달라고 재요청했다"며 "이날 오전 구단으로부터 국제축구연맹(FIFA) 캘린더에 없는 대회 참가를 위한 소집에 응할 수 없다는 공문이 다시 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축구협회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손흥민을 소집하지 않기로 했다. 이광종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 감독은 14일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손흥민을 뺀 20명의 대표선수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안기헌 축구협회 전무는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레버쿠젠 구단으로부터 전날 손흥민을 아시안게임에 보내주기 어렵다는 공문을 받았다"며 "구단 측은 손흥민이 팀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점을 들어 차출 해줄 수 없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이광종 감독과 축구협회는 손흥민을 전력의 핵심 카드로 지목하고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아시안게임은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캘린더에 없는 경기이어서 구단이 허락하지 않으면 참가할 수 없는 만큼 축구협회는 지난달 30일 레버쿠젠의 방한 경기 때 안기헌 전무와 김동대 부회장이 직접 구단 고위 관계자를 만나 정몽규 회장의 친서를 전달하며 협조를 부탁했다.

그러나 레버쿠젠의 일정이 발목을 잡았다.

레버쿠젠은 한국시간으로 20일과 28일 FC코펜하겐(덴마크)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르는데, 이 결과에 따라 팀 일정이 변하게 된다.

결국 팀 일정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레버쿠젠은 공격의 핵심인 손흥민을 오랜 기간 차출하는 게 부담스럽다는 판단을 내렸다.

이용수 기술위원장도 12일 기술위원회 회의에 앞서 "손흥민이 (아시안게임 일정) 처음부터 오면 좋겠지만 안 된다면 토너먼트부터라도 출전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게 우리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AP=뉴시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