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기아)

[코리아데일리 심민재 기자]

이달 28일 출시 예정인 쏘렌토 후속 모델의 차명을 '올 뉴 쏘렌토'로 확정하고 12일부터 전국 기아차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전계약 시작과 함께 기아차는 '올뉴쏘렌토'의 당당하고 남성미 넘치는 외관 디자인을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공개한 쏘렌토는 시원하고 강렬한 이미지의 전면부와 풍부한 볼륨감과 역동적인 선을 자랑하는 측면부, 안정감과 당당함이 공존하는 후면부 등 외관이미지가 혁신적이다. 또한, 최근 아웃도어 문화의 확산, 안전성 및 다용도성 등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면밀하게 분석해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기존 대비 전장이 95mm, 축거가 80mm 늘어나 차급을 뛰어넘는 쾌적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SUV 최초로 차량이 보행자와 충돌할 때 차량후드를 들어올려 후드와 엔진룸 사이에 충격흡수공간을 확보, 보행자의 머리상해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액티브 후드', 스마트키를 지닌 채 차량의 뒷쪽으로 이동하면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뒷문이 알아서 열리는 '스마트테일게이트', 외부에 탑재한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 상황을 모니터에 표시해 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등 각종 첨단신기술을 대거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쏘렌토 후속 모델은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 인장강도 60kg/㎟급 이상)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구현한 것은 물론,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을 대폭 늘려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공개된 올 뉴 쏘렌토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한층 강화된 안전성, 동급 최고 수준의 압도적인 공간 활용성 등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갖췄다”며,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를 통해 당당하고 존재감 있게 글로벌 SUV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올뉴쏘렌토 실내 추측 모습(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

한편,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의 사전계약 돌입에 맞춰 ‘남자의 존재감’이란 테마를 가지고 사전계약 고객 중 10월 31일까지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전원에게 여행 가방 전문 브랜드 샘쏘나이트에서 특별 제작한 고급 여행용 캐리어를 특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출고 시 기본 적립되는 Q포인트 5만포인트 中 4만 포인트 차감 / 개인, 개인 사업자 한정)

또한 기아차는 사전계약 기간 동안 기아자동차 홈페이지(http://kia.com) 내 ‘남자의 존재감’을 살리는 노하우 공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4명을 선정해 까르띠에 시계(1명), 몽블랑 지갑(3명) 등 남성들이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 제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이 날 사전계약 돌입 안내과 동시에 ‘올 뉴 쏘렌토’의 가격 범위를 공개했다.

‘올 뉴 쏘렌토’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한 층 강화된 안전성, 각종 편의사양 및 첨단 신기술이 적용됐음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쏘렌토’의 가격은 2.0 디젤 모델의 경우 ▲디럭스 트림이 2,765만원~2,795만원 ▲럭셔리 트림이 2,845만원~2,875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2,985만원~3,015만원 ▲노블레스 트림이 3,135만원~3,16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이 3,320만원~3,350만원, 2.2 디젤 모델의 경우 ▲럭셔리 트림이 2,925만원~2,955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3,067만원~3,097만원 ▲노블레스 트림이 3,219만원~3,249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이 3,406만원~3,436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자동변속기 기준)

소식을 접한 '기능이 장난아닌데?', '가격도 비싸긴 한데 갖고싶다', '남성의 로망인데..', '이벤트도 빵빵하구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