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산케이 신문의 허위한 보도로 곤혹에 빠진 박근혜 대통령(자료 사진)

[코리아데일리 이상규 기자]

청와대가 박근혜 대통령의 사생활 의혹을 보도한 일본 '산케이신문'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민들 대부분이 의혹보다는 여성인 박근혜 대통령 아픈 마음을 위로하는 내용이 인터넷에 봇물을 이루고 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아무리 미워도 그렇지 우리나라 대통령을 폄훼하는 건 우리에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도대체 무슨 근거로...” “해도 넘 심하다 막가파도 이만하면 산케이보다 났다” “이번 기회에 뿌리를 뽑아야” “여성 대통령이라고 불륜 운운은 당신 x하라” “그냥 있으면 안돼 넘 분하다”는 등 일본에 대한 비난 일색이다.

▲ 일본 산케이 신문의 허위보도 내용
이에 앞서 일본 산케이신문은 가토 타쓰야 서울지국장이 지난 3일 "박근혜 대통령이 여객선 침몰 당일, 행방불명…누구와 만났을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냈다.

이 기사는 세월호 참사 당일인 지난 4월16일 박 대통령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걸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야권인 새정치민주연합도 발끈했다.

안민석 의원은 지난 7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에게 "일본 산케이신문이 박 대통령이 사라진 7시간 동안 부적절한 어떤 행위를 했다는 소문을 실었다"며 "국내에서 진실에 대한 규명이 안 되니까 외국에서 대한민국 국가 원수를 모욕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이어 "만약 우리가 일본 총리나 국왕에 대해 저런 식으로 기사를 썼다면 일본이 가만히 있겠느냐. 자존심도 없느냐"고 추궁했다.

이에 새누리당 간사인 신성범 의원은 "내용 자체가 이웃나라 국가원수에 대해 확인 안 된 소문을 여과 없이 보도한 무책임한 보도"라며 "소문 자체가 증권가 정보지처럼 자극적인데 어떤 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안 의원이 공개석상에서 공식적으로 문제제기를 하는 게 의혹을 더 증폭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지난 7일 ‘박근혜 대통령, 여객선침몰 당일 행방불명, 누구와 만났나’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은 일본의 우편향 ‘산케이 신문’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혀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