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심재민 기자]

일본 J리그 사간도스의 윤정환(41) 감독이 갑작스레 사령탑에서 물러났다. 

지난 7일 사간도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윤정환 감독과 이날자로 계약을 해지했다"고 밝혔다.

18라운드 현재 12승1무5패(승점 37)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터라 구체적으로 그만두게 된 사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단은 계약 해지 사실 외에 다른 언급은 없었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이날 '윤정환 감독, 전격해임'이라는 기사를 싣고 "올 시즌 팀을 선두로 이끌고 있는 윤 감독이 전격 해임됐다"면서 "리그 도중 선두 팀 감독이 해임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선수 보강 등을 놓고 구단과 윤 감독 사이에서 의견 마찰이 컸던 것이 해임 배경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지난 2011년 사간도스 지휘봉을 잡고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윤 감독은 그해에 2부 리그 2위를 차지, 이듬해 팀을 1부 리그로 승격시키면서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J리그에서의 첫 시즌이었던 2012년 5위까지 성적을 냈던 윤 감독은 지난해는 12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일왕배대회에서는 4강 진출이라는 결과를 냈다.

2006년 사간도스로 이적한 뒤 이듬해 현역 은퇴한 윤정환은 사간도스에서 코치를 거쳐 2011년 감독까지 올랐다.

국내에서 활약할 당시에는 뛰어난 시야와 패스 능력을 앞세운 플레이메이커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1996년 애틀랜타올림픽과 2002년 한·일월드컵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사진출처= 뉴시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