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비 에르난데스(34·바르셀로나)

[코리아데일리 심재민 기자]

스페인 축구대표팀의 사비 에르난데스(34·바르셀로나)가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다.

사비는 5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표팀을 떠나기로 결심했다"며 "대표팀에서 보낸 시간은 환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쳐 2000년 11월 스페인 성인 국가대표로 데뷔한 사비는 스페인 국가대표팀이 '티키타카'를 앞세워 세계 축구계를 호령하던 시절 스페인 핵심 미드필더로 활약했다.

국가대표로 그는 스페인이 유럽축구선수권 2008년(유로 2008),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유로2012에서 우승하는 데 앞장섰다.

스페인 국가대표로 133경기에 출전, 스페인 선수 가운데 골키퍼 이케르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에 이어 A매치에 두 번째로 많이 출전했다.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서는 13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국가대표로서의 그의 말년은 행복하지 못했다.

사비는 지난달 브라질에서 끝난 2014 월드컵에 출전했다. 그러나 '디펜딩 챔피언' 스페인의 조별리그 탈락을 막지 못했다. 스페인은 조별리그 첫 2경기에서 연달아 패배해 일찌감치 짐을 쌌다.

네덜란드와의 1차전에 선발로 나선 사비는 기량이 예전 같지 못하다는 비판 속에 칠레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 벤치를 지켰다.

사비는 "유로2012 이후 은퇴하려고 했지만 비센테 델 보스케 대표팀 감독이 브라질 월드컵에도 함께 하자며 설득했다"며 "결과적으로 월드컵은 모든 분과 나 자신에게 크게 실망스러웠다"고 아쉬워했다.

그는 "유로2012 이후 내가 브라질월드컵 후에 대표팀을 은퇴하겠다는 것은 공공연히 거론된 것"이라며 새삼스러울 일이 아니라고 선을 그으며 "델 보스케 감독은 계속해서 스페인 대표팀을 맡았으면 좋겠다"고 델 보스케 감독에게 힘을 실었다.

사비는 바르셀로나에선 그대로 뛰기로 했다. 사비는 바르셀로나와 계약기간을 2년 남겨뒀다.

<사진출처= 데일리 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