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김해시청)

[코리아데일리 김병훈 기자]

인터넷 및 스마트기기 기술의 발전과 수요자의 요구 변화에 발맞추어 보건의료 서비스도 스마트한 시대가 왔다.

김해시보건소(소장 김진삼)는 포항공과대학교 스마트 헬스케어 연구센터(센터장 전치혁 산업경영공학과 교수)와 보건환경개선 및 스마트 헬스케어 협력연구를 위한 협약식을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을 통해 공공보건의료 서비스의 최일선에 있는 보건소의 건강증진사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를 포항공과대학교 스마트 헬스케어 연구센터가 개발하고, 이를 김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활용하면서 수정 보완하는 등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해 활발히 협력하게 된다.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개발된 치매선별검사 프로그램과 두뇌 견강을 위한 음악게임기 "스마트 하모니"는 이미 김해시민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활용되고 있으며, 전국 보건기관 보급을 앞두고 있다.

포항공과대학교 스마트헬스 연구센터장인 전치혁 교수는 "연구와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다른 보건소에도 널리 보급되고 확산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개발 중인 헬스케어 시스템들에 대한 시민들의 사용 의견을 바로 접할 수 있어 연구개발에도 많은 도움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진삼 김해시보건소장은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을 우리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며 이러한 상호 협력이 국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