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김의도 기자]

기아자동차의 판입 구입 내용이 화제다.

기아자동차(주)는 8월 한 달 동안 ‘대한민국 대표경차 모닝’을 구매한 개인 고객 모두에게 ▲자동차세 지원 ▲차량 유지비 지원 ▲금융 비용 지원 등의 혜택으로 구성된 ‘모닝 트리플 제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

기아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모닝의 고객들이 받는 자동차세에 대한 부담, 차량 유지비에 대한 부담, 매달 빠져나가는 할부금과 그 이자에 대한 부담을 ‘제로(0)’로 줄이겠다는 취지로 기획해 눈길을 끈다.

이밖에 기아차는 8월 모닝 구매 고객의 자동차세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모닝의 자동차세 5년 분에 해당하는 40만원을 지원한다. 기아차는 모닝 고객의 차량 유지비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20만원 상당의 유류비를 지원하며, 희망하는 고객에 한해 유류비 지원 대신 40만원 상당(출하가 기준)의 삼성 인버터 제습기를 제공하기도 한다.

여기에 추가로 차량 출고일로부터 한달 동안 현대 M계열 카드로 결제한 유류비 혹은 하이패스 이용 금액 중 10만원에 대한 캐시백 혜택도 제공된다. (단, 유류비 지원 및 캐시백 혜택은 ‘현대카드 세이브-오토’를 통해 차량 대금의 200만 이상을 현대카드로 결제하고, ‘모닝 주유/하이패스 지원 프로그램’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야 받을 수 있다.)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기아차는 모닝 고객의 금융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차량 구매 시 차량 전체 금액의 반만 내면 1년 후 나머지 반을 내는 금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이 금융 프로그램은 1년 동안 할부금이나 이자는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중간에 상환하더라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게 특징이다.

이 외에도 기아차는 최저 금리 2.9%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초이스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모닝 고객의 금융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판촉을 진행하고 있다. (단, ‘초이스 할부’를 선택한 모닝 고객은 5년 차동차세 지원금 40만원 중 50%만 지원 받게 된다)

이에 대해 차를 구입할 고객들은 파격적인 여름철 행사에 주목하고 있어 기아차의 소비에 크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